홈 > 장학회 소개 > 법인소개

법인소개

(사) 나보타스장학회는 필리핀의 극빈지역인 나보타스 (Navotas) 지역의 빈민 자활 지원 및
빈민아동들의 교육지원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외교통상부 등록 비영리법인으로 무보수
자원봉사로만 운영됩니다.

따라서 보내주신 후원금은 일체의 중간비용 없이 100% 가난한 학생들에게 전달되며 후원금은 연말 소득공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보타스 지역은 필리핀 마닐라의 외곽지역의 빈민 지역으로 열악한 주거환경과 실업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한없이 맑은 눈과 영혼을 가진 아이들의 꿈이 거대한 가난에 찌들려 시들어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여러분 만이 구조적 가난에 몸부림치는 어린이들을 도와 주실 수 있으며 저희는 단지 디딤돌일 뿐입니다.

우리는 이들의 가난을 깰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나라가 그랬듯이 장기적으로 교육 뿐이라고 믿습니다. 고기가 아니라 고기잡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지요. 다행히 필리핀의 학비는 단과 대학의 경우 학기당 3만원에 불과하여 교육지원이 매우 효율적인 곳입니다.

저희는 단지 자립을 도와주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뿐으로 장학금을 받은 학생 들이 공무원도 되고 전문가도 되어 자신의 힘으로 나보타스를 바꾸는 역할을 수행 할 것입니다. 저희는 사랑을 베푸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받는다는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필리핀 나보타스 지역 빈민아동 교육 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이를 위하여 가난으로 학업 지속이 어려운 성적우수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월별 장학금을 정관에 의거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http://www.solph.or.kr/) 에서 파견 되신 수녀님들을 통하여 후원금 100%를 모두 가난한 학생들에게 지원합니다. 물론 후원 및 지원 실적은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법인은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연구도 지속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도 가난한 사람들은 있지만 절대적 가난에 시달리는 이들과 함께하셔서 후원의 사랑을 베풀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